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한 지식

러닝의 효과, 나이키런 어플 활용하기

by delo 2021. 11. 3.
728x90
728x90


최근 급격히 살이 5~6kg정도 찌면서
작년에 입었던 스커트나 바지가 맞지 않아서 너무 우울하였습니다 ㅠ

그래도 빼면 되는거니까요!
헬스장을 갈까, 홈트를 할까, 아니면 필라테스를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홈트레이닝+러닝을 병행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할 어플은 나이키 런 클럽 어플

나이키 런 클럽 어플

나이키 런 클럽어플이란 러닝을 위해 만들어진 어플로

애플워치용은 있지만 아쉽게도 갤럭시 워치용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저는 워치없는 갤럭시 유저입니다!

 

뭐 심박수야 안재면 그만이죠 ㅎ

나이키 런클럽 메뉴

제가 개인적으로 나이키 런클럽 어플에서 좋다고 생각된 부분은 이렇듯 초보자를 위한 회복러닝 코스가 존재한다는 부분입니다. 

초보자이기에 본인의 페이스를 모르고, 마구잡이로 달리게되면 금방 지쳐버리고 

엄청난 근육통에 작심하루가 되어버리고 마는게 러닝이죠 ㅠ

 

저또한 초보자였기에 아이린쌤의 초보자 회복러닝 23분 코스를 들으며 시작하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뛰었던 러닝 내역입니다. 

저도 이제 시작한지 일주일이기에 많지는 않지만

같은 구간을 일주 3~4회 러닝하며 기록을 줄여가는 맛도 있고 나름 재미를 붙였네요. 

 

초보자이기에 저는 약 3km정도를 목표로 러닝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적응이 된다면 스피드 러닝도 도전해보고싶네요. 

 

러닝 후 홈트로 스쿼트, 힙스러스트, 윗몸일으키기 정도를 하고나면 약 300~400칼로리정도의 소비

딱 저녁양 정도지만..그래도 운동하면 조금 살이 덜찌지 않을까란 생각에 병행중이랍니다..

 


여기서 알아보는 러닝, 런닝의 효과

최고의 다이어트라고도 불리우는게 러닝입니다. 

심혈관질환, 심폐지구력 향상 등 전신운동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없기때문에 가장 부담없이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의지가 정말 강해야겠죠?)

다만, 칼로리를 가장 쉽고 빠르게 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중의 하나이지만 그만큼 자세에 따라 부상의 위험도 있기에 조심해야하는 운동법입니다. 

 

발뒤꿈치부터 착지하는 힐풋보다는 발바닥 중간부터 착지할 수 있는 미드풋의 방법으로 러닝을 뛰는것이 가장 적합하며 러닝 전후에는 반드시 가벼운 스트레칭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지금같이 추운날 야외 러닝을 뛰게 될 경우 추운날씨로 인한 칼로리소모도 있게 칼로리는 더 높게 태워진다고 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