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여행&체험

하지불안증후군, 하지정맥류, 정맥통증병원까지의 방문기

by delo 2023. 11. 5.
728x90
728x90

작년부터 계속 앓아오던 원인모를 다리통증

최초로는 종아리부근이 저릿저릿했었고,
자기전에 특히 심해졌었다.

이전과 달라진 패턴이라고는
코로나 백신(화이자, 3차접종까지 완료)뿐

증상은 2차를 맞고부터 심해지기 시작했다.
https://m.blog.naver.com/myangggul/222884472248

하지불안증후군인가 하지정맥류인가 최종결론!, 아산병원방문기

https://m.blog.naver.com/myangggul/223213393345 최근의 CT촬영까지의 근황 내가 최종 하지불안증후군...

blog.naver.com

위는 여러병원을 다니면서 서울 아산병원까지 방문했던 기록이다.
(하지불안증후군을 앓는 분들이라면 도움 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처방받은 것 역시 도파민제

아직 많이 알려지진않았지만,
도파민제는 생각보다 부작용이 크다.
약에대해 잘 알지못하기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일뿐이니 참고만 하시기를



도파민제를 복용할 당시 내 상태는
잠에 취해서 낮에도 독한 감기약을 복용한 것처럼 몽롱했고
기억력 감퇴, 어지러움 등
꽤 많이 힘든 상황이었다.

그래서 투약을 중단하고, 한방치료를 시작했다.
한방치료를 받다보니 나름 상황은 호전되었다.

다만 새로운 증상이 생겼다.



오른쪽 엉치부터 발 뒷쪽 끝까지가 저릿저릿하다는 것.
이전과는 새로운 증상이었기에 또다시 혼란스러워졌다.

다시 신경외과를 방문했고,
허리ct를 찍어보라는 추천을 받았다.
척추관협착증이 아닐까 하는 의심으로 받아보았으나
허리디스크 혹은 목디스크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명났다.

https://m.blog.naver.com/myangggul/223213393345

하지불안, 하지정맥, 이젠 허리인가 CT촬영

계속아프고 저려오던 다리 미라펙스 같은 약은 부작용이 너무심했어서 개인적으론 차라리 안먹는게 낫다고 ...

blog.naver.com


원인모를 엉치통증

마지막으로 추천받은 곳은 정맥통증 전문 병원이었다.
서울에만 있는 병원이었기에 두달 전 미리 예약을 했다.

방문해서 하반신 혈류초음파검사를 다시받았다.
(이미 세번이나 받아봤기에 큰 기대는 없었는데)
이전병원들과는 확연히 차이있는 검사였다.

우선 엉치통증을 말씀드리니
사타구니쪽과 그 윗쪽배꼽옆까지 정맥이 흐르는 곳을 보셨는데
역류가 심하다고 하셨다.

아래 사진은 역류하는 곳을 표시하신건데
난 총 15곳 정도를 표시해주셨다.



그리고 엉치가 아픈이유는 이 사타구니쪽 미세정맥의 역류때문일 것이고
이것이 어깨와 이어지는 정맥이라 어깨가 아픈이유도 이때문일 것이라 하셨다.

우연인지, 최근 어깨가 너무아파서 고주파치료도 받고왔었다,.
이건 상체초음파도 받아봐야 안다고 하셨다.

다만 희소식은 큰 정맥줄기에는 문제가 없었고
미세정맥들이 역류하고 있다고 하셨다.

물론 이 부분들을 치료한다하여 통증이 확실히 없을것이라고는 장담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방법이 있다는 것에 기뻐하며 주사치료를 받았다.

주사치료는 역류하는 미세정맥을 막는 것이다.
총 3회의 주사치료

시간은 10분내외로 짧지만
초음파로 하나하나 정밀하게 봐주시며 원장님이 직접 주사를 놔주신다.
사실 나는 15회를 받아야하는데
우선적으로 3회만 받았다.



현재 일주일차
엉치통증은 신기하게도 사라졌다!!

가격을 떠나서 아픈사람은 공감할 것이다.
방법이 있다는 것의 희망

우선 다음예약때 종아리도 맞아 볼 생각이다.
꾸준히 운동도 병행하고있다.

이상 정맥통증병원 방문기 끝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