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한 지식

현대인의 만병통치약 '양배추'

by delo 2021. 9. 8.
728x90
728x90

직장인의 고질병 중 하나인 위염

속 울렁거림, 속쓰림, 마치 멀미하는 듯한 불쾌한 증상은 모조리 가지고 있는 위염, 위궤양은 누구나 한번쯤은 꼭 경험해봤을 정도로 대중적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이러한 위염의 증가 원인으로는 직장 내 혹은 인간관계를 이뤄가면서의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계 불균형, 과한 다이어트 과정에서의 오래된 공복으로 인한 식습관 불균형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질병을 지닌 직장인에게는 특히나 양배추가 필수적으로 섭취되어야 합니다.

출처:ICONFINDER

 

양배추의 효과

양배추는 위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비타민U인돌3카비놀 성분이 있어서 위장의 궤양과 출혈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비타민U성분은 간에 흡수돼면서 우리몸에서 해독작용을 진행하는 간 기능을 도우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양배추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상화작용을 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며, 유황성성분은 살균작용, 각질제거, 피지조절 등에 도움이 되기에 화농성여드름피부, 지성피부 등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브로콜리, 양배추, 무,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의 2차 대사산물로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s)라는 식물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glucosinolates(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물질은 항염작용, 면역방어를 활성화시켜주는 것으로 방광암, 유방암, 간암 등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이토카인의 조율능력을 통해 종양 성장을 억제하며 면역방어능력을 활성화시켜주기도 합니다.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소화과정 중에 가수분해되며 설포라판이라는 성분또한 만들어냅니다. 설포라판은 항상화능이 매우 우수한 성분으로서 이는 혈액 내의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 생성을 활성화시켜 혈류작용을 원활히 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밖에도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의 생육을 저해하여 위암예방 효과까지 지니고 있으며, 관절의 염증을 제거하고 유발효소를 차단하여 관절염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니양배추, 방울양배추

또한 우리가 흔히 미니양배추라고 알고있는 방울양배추는 일반 양배추에 비해 2배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방울토마토크기의 방울양배추는 방울다다기양배추라고도 불리웁니다. 보통의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작물로 보관이 용이하고 영양분도 높으며 조리가 편해 요즘 샐러드식단에 매우 자주 보이곤 합니다.

 

이러한 양배추를 그냥 섭취하는 부분이 어렵고 귀찮다면, 양배추즙도 매우 좋은 차선책 중 하나입니다.

항암효과, 항염효과가 더욱더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양배추즙을 통해 건강 챙기는 것 추천드립니다.

728x90
728x90